리타겟팅 마케팅의 시작! 사이트맵 제출

사이트의 제작이 완료가 되었다면  사이트맵을 제출하자

사이트맵은 각 사이트의 세부적인 설계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용자 혹은 검색 크롤로가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접근 가능한 페이지 목록을 말한다.

웹사이트 구성하고 있는 전체 구조를 보여주며, 사용자나 검색엔진이 자신들의 찾고자 하는 웹페이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마케팅이 됐든 검색이 됐든 사이트가 완성이 되면 무조건 첫번째 필수 과정인것이다!

사이트맵제출 방법에 관해서는 너무나도 많은 포스팅들이 있어서 생략한다

사이트맵


사이트맵이 제출이 되었다면 이제 검색엔진에서 사이트가 검색이 된다!

검색이 된다면 제일 먼저 해도 될만한 마케팅을 추천을 하자면 리타겟팅 마케팅을 추천한다. CPC(클릭시 금액차감)기준으로 가격은 10원대로 책정을 할 수가 있으며, 기존 직접 유입자 또는 회원들이 많이 있지 않는 상태에서 재방문을 노릴 수 있기때문에 초기신생 사이트에서는 유용한 마케팅이다.

리타겟팅과 비슷한 원리의 부메랑!

리타겟팅을 손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부메랑과 같은 원리라고 설명을 할 수 있다.

뉴스 또는 구글 페이지, 또는 외부페이지에 유입을 했을시 내가 한번 보았던 페이지의 쿠키값을 저장해서 다시 재노출 시키는 원리이다. 한마디로 내가 관심 또는 흥미로 인해 들어갔던 사이트의 이미지를 다시 재노출 시킴으로 재각인 시키는 효과를 보게하는 마케팅인것이다.

예전에는 워낙 지저분하고 무분별하게 진행이 되어 리타겟팅은 잘 하지 않았으나 요즘 들어 선별적으로 골라서 하는 타겟팅까지 가능하게 되어 신규 또는 신생 사이트에서는 충분히 진행해서 처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마케팅이라는 것이다!


후반부 직접유입 또는 기존 회원들이 많을 경우 불필요한 CPC광고비 지출이 되는, 한마디로 점점 효율이 떨어지는 마케팅임은 본인이 느꼈기 대문에 어느정도 사이트가 안정적으로 유지가 된다면 다른 마케팅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리타겟팅 마케팅의 노출영역


 고객이 원하지 않는데도 계속 노출이 되는 불편한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되지만 이걸 보안하기 위해 고객의 경로이동 페이지의 특성에 맞는 이미지 및 광고내용으로 업그레이드가 되고있다.

2016년 후반기가 되면서 사이트 유입량이 PC보다는 모바일의 비중이 더 높아졌기에 해당 리타겟팅 마케팅도 진화를 했는데 현재 제일 활발한게 소셜 리타겟팅이 유행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타일등 sns를 기반으로 둔 리타겟팅 마케팅이 반응이 좋은데데 이는 sns의 문어발 확장성에 있다.

한명에게 보여주게 되어 좋아요! 또는 추천클릭시 고객들의 친구들에게 해당 게시물이 확장되는 문어발식으로 확장이 된다!


문어발식 확장을 노리는 sns쇼셜 마케팅 



본인은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에서는 리타겟팅 마케팅을 하고 있지는 않고 있다. 이는 현재 사이트의 컨디션이 리타겟팅을 실행했을 때와 안했을대의 효율이 그대로임을 확인 후에 마케팅을 중지했지만 요즘 sns확장을 통한 리타겟팅 마케팅이 출시됨에 따라 진행을 준비중에 있다.

쇼셜 마케팅의 문어발 확장성을 무시할 수 없기때문에 이부분은 꼭 참고를 하길 바란다!


참고를 더하자면 현재 마케팅 주체 비중을 pc 보다는 모바일쪽에 더 힘을 쏟고 있다. 비율로 따지면 65:35 정도 이다. 모바일의 트레픽이 pc트레픽보다 많이 앞질렀기 때문에 앞으로도 모바일쪽 마케팅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초기진행 사이트에서 리타겟팅 마케팅을 추천을 했지만 꼭 할 필요는 없다. 단지 추천일 뿐이며 마케팅의 종류와 방법은 엄청나게 많이 있다. 그러므로 다양한 각도로 접근을 해서 본인사이트에 적절한 마케팅과 방법을 찾는게 제일 우선이다.

본인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최대한 빠르게 찾는것이 제일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