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팅 트랜드! sns 리타겟팅 광고!

2016년 천체 온라인 광고 지출비용의 30%를 차지한 리타겟팅

 리타겟팅 광고가 온라인 광고비용 지출부분에서 30%를 넘어섰다. 절대적으로 1위를 고수하던 키워드 광고를 넘어선 것이다. 이는 곳 마케팅 트랜드가 변했다는 것을 볼수 있다. 이 변화의 주역은 sns의 폭발적 성공에 나오는 트랜드 변화이다. 엄청난 이용자수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효율적인 타겟팅이 가능해지면서 리타겟팅 광과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나온 변화이다

 


페이스북의 픽셀을 이용한 데이터 활용

 픽셀이라는 데이터 수집을 통해 이를 활용한 다이나믹 광고를 론칭으로 시작하여 요즘 엄청난 효율을 올리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페이스북은 자체데이터를 활용하여 효율성이 높은 그룹을 설정 해당 그룹을 통해 노출을 시도 하며 노출된 사람으로 좋아요를 누르게 되면 해당 지인에게도 노출 시킬 수 있는 sns 특유의 문어발식 자체확장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인스타그램의 반격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램폼인 인스타그램이 포스트에서 바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업데이트를 발표한 가운데 이를 두고 인스타그램에서는 어떠한 광고프로그램이 나올지가 미지수이다. 현재 월간 이용자수 5억명을 넘어셨기 때문에 자체 빅데이터를 많이 확보한했다고 보면된다. 인스타 또한 확장성이 좋고 # 이라는 해시태그를 이용한 마케팅과 동일한 흥미를 가진 그룹에 대한 타켓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스타 또한 리타켓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끊임없이 트랜드가 변화는 과정에서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한다면 좋은 마케터가 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