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법칙 - 카테고리의 법칙!

마케팅 불변의 법칙 중 두번째 법칙인 카테고리의 법칙이 있다.

최초가 될 수 없다면 최초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영억을 개척하라!

 최초가 되지 못했다고 해서 마케팅을 포기를 하기에는 이르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기에는 생각처럼 그렇게 어렵지 않다. 생각의 전환이 필요할 뿐이다. 이경규의 꼬꼬면을 보자! 당시 라면은 빨갛고 매운라면이 전부라는 시장에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꼬꼬면이 왜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는지 알 수 있다. 모 방송에서 처음 나와 맛있다는 패널들의 말에 팔도에서 이경규와 제휴 후 만들어진 하얀 국물의 담백하고 칼칼한 라면이었다. 당시 라면들은 빨간 국물의 라면들이 전부였는데 팔도에서는 이를 뒤집고 스스로 최초로 하얀 국물과 라면의 조합으로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게 만들었다. 이처럼 마케팅의 관한 법칙들은 상당히 단순하다.


어떤 점이 최초인가를 항상 자문해야하며 마케팅의 법칙은 의외로 단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