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웹을 위한 자바스크립트와 제이쿼리로 기본을 다지다!

기본을 다시 다지자!

 html과 css를 다시 한번 보자는 의미에서 웹표준 관련 책을 다시 보고 있지만 이것만으로 부족해서 자바스크립트 및 제이쿼리의 기본을 한번 찾아보게 되었다. 여러 책이 있었지만 그중 눈에 띄는게 보였다. 모던 웹 시리즈책이였다. 이 책을 구입할 당시 인기는 상당히 높았으며 활용도가 좋았다.

이책의 크게 4가지 분류로 나누어서 단락을 이루고 있다. Java Script, jQuery, Ajax, 플러그인을 통한 활용방법을 다루고 있다보니 책의 분량은 엄청 나다. 실로 페이지 수는 900페이지가 넘어가서 가지고 다니면서 보기에는 너무 두껍다.내용을 살펴보면 상당히 좋은 예제들과 구성들이 알차다. 다른 책들이 필요하지 않을 만큼 실제로 많이 쓰이는 소스들만 기재가 되어있으며 이책한권 있다면 나머지들은 구글을 통한 검색으로 맡겨도 좋을 정도이다. 나는 들고 다니면서 계속 보기 위해 총 두권으로 나누었다. 근처에 있는 출력사에 찾아가  Java script 의 부분과 jQuery부분으로 나누어서 들고 다녔다. 엄청 무거워서 힘들었는데 한결 수월해서 좋았다. 가방에 넣어서 들고 다니기도 좋았다.

모던 웹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 후기

 한마디로 돈이 아깝지 않은 책은 확실하다. 예전 시절에 비해 자바스크립트 책의 내용이 엄청 고급화가 되어있다는걸 새삼 비교된다. 지금 서점에 가서 다른 책들과 비교해도 내용면에서는 절대 뒤지지 않을 정도로 세련되었다. 집에서 두고두고 볼것이 아니라면 두권 정도의 분량으로 분리를 해서 가지고 다니는걸 추천한다! 


지금의 마음가짐!

 기본에 충실하자! 여지껏 다 봤다고 지나쳤지만 html 과 css도 처음부터 다시 보고 있는데 까짓껏 이것도 다시 처음부터 못보겠냐? 라는 심정으로 오늘 부터 다시 한번 더 봐야겠다. 대충 오늘 둘러봤는데도 까먹은게 엄청 보인다. 다시 한번 열공모드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