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사전과 지혜로운 삶의 자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이란?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이란 이름으로 출간되었던 지식백과에서 230개 이상의 새로운 항목들을 추가한 개정 확장판이다. 저자자신의 상상과 흥미를 끄는 새로운 사실들을 기록한 지식노트이다. 이책으로 인해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이 어디에서 발원이 되었는지 알수 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누구인가?


 프랑스의 현대 소설가로 어릴적 부터 단편소설을 쓴 천재적인 소설가이다. 풍기는 이미지와는 조금 다르게 법학을 공부하고 국립 언록학교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한 엘리트였다.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면서 과확 잡자에 개미에 관한 평론을 발표하다가 1991년 개미를 출간하면서 전세계의 이목을 사로 잡는다. 이후 다양한 소설을 출간하면서 베스트셀러의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



책을 읽고서...

 총380개 정도의 지식이 담겨있으며 일부는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엄청나게 기발한 내용들도 많이 있다. 어렵게 생각하고 읽을 필요는 없다. 내용 자체가 쉬우며 어려운 부분은 없다. 그저 읽으면서 느끼게 된것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의 기반은 이런것들에 기반을 생긴것이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획일하게 된 사고관념을 내가 가지고 있었다는걸 알 수 있었다는 걸 반성할 수 있었다. 책의 내용은 다소 쉬운 내용이지만 저자의 의도는 확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 생각과 그대의 이해 사이에 어떻게 이렇게 열 가지의 가능성이 있기에

우리의 의사 소통에는 어려움이 있다.

그렇다고 해도 우리는 시도를 해야한다.


우리의 지혜로운 삶의 자세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상상력사전에 실려있는 지혜로운 삶의 자세!

  1. 우리가 칭찬해야 할 것은 승리가 아니라, 위험을 무릅써 보았다는 사실 자체이다.
  2. 그대 이책의 한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무한소의 어딘가에 새로운 우주가 생겨날 지도 모른다. 그대 알고 있는가? 그대의 힘이 얼마나 어머어마한지를
  3. 목표를 하나로 집중시키야 하고, 전투 중에는 그것을 바꾸지 말아야 한다. 목표는 가능한 한 가장 작고, 가장 두력하고, 가장 상징적이여야 한다.
  4. 네 적을 사랑하라. 그것이 내 적의 신경을 거스르는 가장 훌륭한 방법이다.
  5. 믿는냐, 믿지 않느냐, 그것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건 스스로에게 점점 더 많은 질문을 던지는 것이다.





 항상 그렇치만 책의 값어치는 읽고 난뒤 어떤것을 느끼냐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하지만 나에게 있어서 이 책은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고 나의 생각의 방향에 영향을 끼쳤다는것은 어김없는 사실이다.! 그리고 상상력도 노력의 산물인 것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