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남자향수 추천 존 바바토스 아티산부터 빈티지까지!

팩트



나만의 향을 가지고 싶다면 다른 향수를 선택하자!


 2014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베스트셀러로 등극을 한다. 워낙에 인기가 좋았던 향수인 만큼 엄청난 사용 유저수를 보유하고 있다. 본인 또한 지인들의 이 향수를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어 더이상 쓰지 않고 다른 향수를 사용하게 되었다. 그만큼 이제는 흔한 향수라는 것이다. 만약 한번도 사용하지 못해봤다면 적은 용량을 구매해서 사용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아보이는 향수이다.




리뷰



존 바바토스 아티산


은은하게 볏집의 탄향이 나며 볏집을 활용한 특유의 케이스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로 인해 선물용으로 많이 판매가 되어 일명 선물용향수의 대명사라는 수식까지 붙어있다. 향 자체가 자극적이지 않으며 익숙한 느낌이 드는 장점이 있지만 그에 비해 향의 지속시간이 너무 짧다는 단점이 있다. 본인 도한 미니케이스에 따로 담아서 들고 다닐 정도였다.



존 바바토스 아쿠아


아저씨 스킨향이라는 소문과는 다르게 기본 아티산의 향에 청량하고 시원한 향이 추가가 되었다. 그로 인해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향수 인듯 했다. 하지만 고질적인 문제인 향의 지속시간은 그대로 짧았다.



존 바바토스 빈티지


남성적인 색상의 디자인만큼 향 또한 좀더 짙어졌으며 아티산에 비해 끈쩍거리는 향이 난다. 남성적이고 진하다. 그러한 만큼 고질적이였던 향의 유지시간이 길어졌으며 향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사용하지 않는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남성적이고 특유의 아티산향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좋은 향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