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애니 드리프터즈의 흑왕

너무 다양한 시대의 유명인물들이 나오다 보니 인물들을 검색하는 재미가 쏠쏠한 드리프터즈! 그 중 페기물(엔즈)의 대표격인 흑왕의 존재가 궁금해졌다.



흑왕 그는 누구인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다. 단지 누명을 쓰고 십자가에 매달려 죽은 신의 아들로 추정만 되고 있다. 스토리상에서는 폐기물들의 왕이자 고블린, 코블트, 드래곤 등의 몬스터로 취급당하는 종족을 이끌고 인류 멸망을 위해 전쟁을 벌이고 있다. 악역이지만 적대하는 것은 오직 인간뿐이며 자신을 따르는 종족들은 몬스터가 됐든 상관없이 동포나 다름없다고 말하는 등 의외로 평화적인 인물이다. 실제로 전쟁에서 부상당한 부하들을 차별잆이 치료하며 아끼고 있어 그들에게 경외받고 있다.
  • 손바닥 한 가운데 꿰뚫린 흉터
  • 무화과 이야기
  • 처음과 끝의 이야기

이를 통해 보면 당연 그분일 지도 모른다는 예상을 하고 있으나 가지고 다니는 지팡이는 일본의 송충이라 부르는 전진만을 하겠다는 의지의 상징을 나타내고 있기에 의외로 그분이 아니라 일본의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 라는 속설도 있다. 또한 여호와 와 노아의 가능성도 열어놓고 있다.





특수능력

살아있는 모든것을 복제, 증가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작중에서 그것을 이용해 상처를 치유하고 자신에게 덤벼드는 육룡 중 하나인 동룍을 살아있있지도 죽어있지도 못하게 만들어 굴복을 시키고 진지 한가운데서 밀 이삭을 집어 낟알을 산더미같이 복제하는 걸 보여준적이 있다. 능력 자체가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아마도 이 만화의 최종보스인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