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추천 다자이의 암흑시대! 문호 스트레이독스 2기

애니추천 문호 스트레이독스 2기 - 다자이의 암흑시대!

드디어 고대하던 2기가 시작이 되었다. 다자이가 포트마피아의 시절에 겪었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내용이 이어진다. 결국 왜 다자이가 포트마피아의 간부에서 탈퇴를 한뒤 무장탐정사에 들어간 이유에 대한 회고록적인 내용으로 전개가 진행될듯 하다!
워낙 1기때부터 진히로인보다 다자이를 더 좋아했기에 이번 시즌에서 다자이를 많이 볼 수 있어서 기대감이 큰것도 사실이다


문호 2기는 주인공의 에피소드 보다는 다자이의 과거에 초점을 맞추어 에피소드를 진행한다. 이것으로 짐작켠데 아마 시즌 3이 제작이 되면 다른 시즌 제작물과 비슷한 루트인 주인공 에피소드에서 중요 히로인들의 에피소드, 다시 주인공 에피소드로 가는 루트로 갈 가능성이 크며 시즌 4가 제작이 된다면 아마 시즌 3에서의 중요인물에 대한 에피소드르 진행할 가능성이 더 크다고 본다. 분명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기본적인 문호 스트레이독스 스토리

현대의 요코하마를 배경으로 고아원에서 뛰쳐나온 저주받은 소년 나카지마 아쓰시와  이능력을 가진 탐정으로 무장탐정사라는 단체에 소속된 다자이 오사무와 쿠니키다 돗포에게 도움을 받으면서 시작이 된다. 이 무장탐정사들은 모두 이능력들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가지 사건과 무력사태를 해결하는 해결사적인 존재로 대결 구도인 포트마피아와 포트마피아내 단독 세력인 검은 도마밴등등의 어둠의 세력과 사건대결 구도로 해결해가는 에피소드로 구성이 되어있다.


위 내용을 바탕으로 1기에서는 주인공격인 나카지마 아쓰시가 주위에서 일어나는 이상한 일들이 저주가 아닌 본인의 이능력때문이며, 특이한 이능력때문에 현상금 까지 걸리면서 다양한 내용들이 전개가 된다. 아직 정신적인 면과 능력사용면에서 많이 미숙하기에 조력자인 무장탐정사에서 많은 도움을 준다.





히로인들의 인물소개

인물소개를 하기전에 사실 주인공의 성격이 나랑 맞지 않아 모든 히로인들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히로인들만 소개를 한다


다자이 오사무



포트마피아의 고위 간부였으나 어떤 이유로 무장탐정사에서 일을 하는지 밝혀 지지 않은 수수께기의 인물. 현제 2기에서 다자이의 과거를 회상으로 왜 탐정사에 들어갔는지에 대한 내용이 포함될듯 하며 성격은 다소 극단적이긴 하다. 항상 자살을 목적으로 행동을 하며 미녀와 함께 동반자살을 하는것이 목표로 행동한다. 저음 주인공과 만났을 시에도 자살하기 위해 하천으로 뛰어내렸으며 이로인해 주인공격인 아쓰시와 만남이 이루어진다.


능력은 인간실격으로 손에 닿는 모든 이능력들을 무효화한다. 이능력 배틀에서는 지존능력을 가진 케릭터로 비쳐질 수 있지만, 이능력이 아닌 신체적 물리행사가 가능한 상대에게는 다소 약한 모습을 인질로 잡혔을때 보여줬으나 이부분은 일부러 인질로 잡혔다는 설정이기에 감쳐진 실력은 가늠할 수가 없다. 2기에서는 좀더 확실한 실력을 평가 할 수 있을 듯하다.



요사노 아키코



무장탐정사에서 없어서는 안될 우수한 전속 의사지만 능력발동에 있어 제한사항이 있어 이부분에서 다소 사디스트처럼 비쳐지기도 한다. 또한 여성을 가볍게 여기거나 경멸을 하게 되면 엄청난 위협을 가하는 다소 흉포한 성격의 의사이다.

능력을 보게되자면 어떠한 상처도 치료가 가능하며 본인또한 스스로 치료도 가능한 치료계의 지존여성이라고 볼수가 있으나, 문제는 능력 발동 조건에 있다. 어중간한 부상에는 전혀 능력이 발동하지 않고 반죽음 또는 빈사상태에서만 능력이 발동되는 제한적인 치료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로인해 다리가 부러지거나 어중간한 상처로 돌아오는 동료들을 일부러 침대에 눕혀 갖은 고문과 무력으로 일부러 반죽음 상태로 만들어 능력을 발동시켜 주위 동료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으로 비쳐지고 있다.


이즈미 쿄카



포트마피아에서 감정 없는 암살자로 키워졌으며 탐정단으로 인해 암살이 실패하자 폭탄을 안고 열차에서 뛰어내리며 자살을 시도한다. 이를 본 주인공인 아쓰시가 쿄카를 구해내고 이를 계기로 아쓰시가 위험에 쳐해있을때 도움을 준다. 이를 계기로 무장탐정사를 알게 되며 결과적으로 무장탐정사가 되었다.

능력은 상당히 잔인하며 공격적이다. 능력명 야차백설로 주 무기인 일본검으로 주위를 칼로 난도질을 한다. 성격은 다소곳하고 조신하며 아쓰시를 많이 따른다.



그 외 기타 잡담

정말이지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이 있으며 각자 다 사연들이 있다. 이로 인해 각 케릭터간의 관계, 긴밀도와 각각의 행동 이유, 성격 형성과정등을 유의 있게 보는것이 키포인트이며 뻔하지만 뻔하지 않은 이능력 배틀을 보고 싶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임은 틀림없다.


현재 2기 5화까지 방송이 되고 있는 시점에서 일부 과거 일부가 밝혀 졌다. 하지만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많은 비밀들을 어떻게 남은 회차안에 탄탄한 스토리로 이어갈지가 관건이며 보다 더 탄탄하고 개연성 있는 에피소드를 꾸린다면 충분히 3기까지도 갈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