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센스8(센세이트) 간략 인물소개

 한국배우 배두나의 주연 확정출연으로 화제가 되었던 센스8. 많은 한국 배우들이 간간히 나와서 반갑지 않을 수가 없다. 차인표, 이기찬, 차인표, 정두홍, 마동석, 이경영, 윤여정등 비록 비중은 크지 않지만 친근해서 마음에 든다.


인물소개


주인공이 무려 8명이나 된다. 미드 역사상 이렇게 다문화적이고 남녀 비율이 적절하다.


윌 고스키 Will Gorski - 브라이언 J 스미스

 시카고의 경찰관이다. 근접전투와 총기사용이 능숙하다. 전직 경찰인 아버지와 어릴적 감정다툼이 심했으며 주로 순찰차의 뒷자리를 많이 이용했으나 지금은 번듯한 경관이 되었다. 초반 센세이트의 능력에 혼란을 가지고 있었으나 조나스의 조언을 통해 센세이트에 위협을 가하는 위스퍼스의 음모에 대항하여 추적하는 인물이다. 직업적인 면으로 보게되면 아마도 8명중 정의감, 선량한 도덕관을 상징한다고 볼 수도 있다. 스토리에 큰역할을 하는 인물이다.


노미 마크스 Nomi Marks - 제이미 레이턴

 워쇼스키 남매의 작품이란걸 알 수 있는 주인공으로 트렌스젠더이면서 레즈비언이라는 사실이다. IT 보안전문가로 제일 먼저 위스퍼스에게 발각당한 인물이다. IT 보안전문가로 정보전과 보안 관련으로 가장 큰 활약을 보여준다. 시즌 1때 위스퍼스 관련 사건의 중심인물로 시즌 초반 노미 위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후 추적을 피하기 위해 해킹으로 정보를 조작한 후에야 안전해졌다.


리토 로드리게스 Lito Rodriguez - 미겔 앙헬 실베스테르

 멕시코시티의 유명한 액션배우다. 잘생긴 외모와 운동으로 다져진 매력적인 몸매와 우수에 찬 눈빛으로 여심을 흘리는 매력의 소유자지만 게이다. 센세이트들 중에서 가장 솔직대담한 인물로 시즌1에서는 아직 어떠한 활약도 없고 떡밥만 던져진 상태다. 극중 배우인 만큼 연기와 거짓말에 능하며 리토 자체가 거짓과 진실에 대한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보아 시즌2에서는 활약이 기대된다.


라일리 블루 Riley Blue - 터펀스 미들턴
 스웨덴계 아이슬란드인으로 아버지가 음악가답게 음악을 다루는 런던에서 클럽 DJ를 한다. 클럽에서 일을 하는 만큼 약물에 손을 많이 대다가 안좋은 딜러에게 걸려 남자친구는 살해당하고 배신당하고 아이슬란드로 귀향한다. 윌 고스키와 제일 많은 교감을 하며 러브라인이 이어진다. 하지만 주인공들 중 가장 슬프고 어두운 과거를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정신적인 성장을 지켜보는 재미가 포인트다.

볼프강 보드가노프 Wolfgang "Wolfy" Bodganov - 막스 리멜트

 러시아의 금고털이범이자 폴란드계 유태인이다. 금고만 잘 터는줄 알았지만 러시아형답게 근접전투가 환상적이다. 무기사용과 전략적인 면에서고 높은 능력을 보여주지만 음치다. 가족의 금고를 털다 위기에 몰려 서로 죽이려 든다. 그과정에서 칼라와 리토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탈출한다. 윌 고스키와는 다르게 어둡고 냉철하다.


박선 park sun - 배두나

 대한민국 서울의 재벌 2세의 탈을 쓴 엄청난 전투력을 가진 여자이다. 회계와 숫자, 정보처리에서도 재능을 보인다. 동생과는 사이가 좋지는 않지만 돌아가시기 전 어머님의 부탁에 동생대신 횡령죄를 뒤집어 쓰고 자수를 하게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아들만 좋아하는 아버지 사이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엄청 많아 이를 풀기 위해 불법 격투장에서 선수로 활동을 한다. 격투력은 아마 센세이트들 중에서 가장 발군의 실력을 가진 듯 하다. 


카페우스 Capheus - 아믈 아 민

 나이로비의 버스 운전기사이다. 별명은 밴 담으로 장 클로드 반 담의 광팬이다. 하물며 본인이 몰고 있는 버스의 이름도 밴 담이다. 어머님은 hiv 환자로 약을 구하기 위해 갱단과 맞서는 효자케릭이다. 갱단과 맞서다 위험에 처하는데 그 과정에서 박선과 윌 고스키가 도움을 많이 준다. 종족간의 갈등을 가진 인ㅁ물이며 가장많이 교감과 방문을 하는 케릭이다. 노미가 위스퍼스에 도망을 칠때 묘기에 가까운 운전 실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운전과 엔지니어링 지식이 엄청 많다.


칼라 단데카르 Kala Dandekar - 티나 데사이

 인도 몸바이에 사는 약학 전문학자이자 독실한 힌두교인이다. 원하지 않는 결혼에 이르는 과정에 인도 신화이야기가 나오며 볼프강과 많은 교류를 통하면서 사랑에 빠지게 된다. 시즌 1에서 워낙에 활약이 미비해 시즌 2에서 활약을 기대해 볼만한 케릭이다. 고등교육을 받은 전문 과학자이면서 독실한 종교인이라는 점이 위의 다른 주연들과 다른 이야기가 나올 듯 하다.


왼쪽부터 볼프강, 칼라, 라일리, 노미, 윌 고스키 박선, 로드리게스, 카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