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알려진 스트라이프 패션의 진실!

데일리패션의 선두주자 스트라이프 패션의 올바른 상식 

 누구나 옷장을 열어보면 스트라이프 패션의 옷들과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 한번 구매를 하게 되면 4계절 내내 즐겨 입을 수 있는 베이직한 스타일부터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트라이프 패션 아이템등 누구나 필수로 가지고 있는 패션 아이템인것이다. 나또한 옷장을 열어보면 적어도 3개에서 4개정도의 스트라이프 아이템을 가지고 있었다. 


스트라이프 패션 TIP

  • 통통한 스타일이라면 두께가 얇은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슬림해 보이는 스타일링이 가능
  • 두께가 굵고 볼드한 스트라이프 패턴은 왜소한 체형을 커버
  • 가슴 아래에서부터 패턴이 시작되는 옷은 좁은 어깨 체형을 커버가능

 기본적으로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의 팁들이다. 이것보다 더 많은 팁들이 있지만 우리가 여지서 알고 있는 사실 중 잘못 알려진 내용이 하나 있다. 일반적으로 마른 사람은 가로줄 무늬 옷을 입어 체형을 커버하며 통통한 사람은 세로줄 무늬를 입어 슬림하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한다. 허나 이는 잘못된 상식 중 하나이다.

 해당 그림은 헬름홀츠의 정방형이라 불리는 기본적인 가로와 세로 스트라이프이다. 가로줄로 채워진 정방형은 위아래로 길어보이고 세로줄은 정방형은 옆으로 넓어 보인다. 이를 입증하기 위해 영국의 요크대학교 연구진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여성의 몸은 굴곡이 있기때문에 가로 줄무늬를 입게되면 3D처럼 입체감과 깊이감이 생겨 더 날씬하게 보인다고 한다.

20세기가 들어 많은 여성들이 잘못된 상식을 가지고 세로 줄무늬가 더 날씬해 보인다고 믿고 있지만 실제로 날씬해 보이고 싶다면 가로 줄무늬를 입는것이 더욱 날씬해 보인다.